글번호
838401

★심리학과 개설 과목 수강신청 안내

작성일
2023.02.14
수정일
2024.01.26
작성자
심리학과
조회수
562

심리학과에서 안내드립니다. 


①심리학과에서 개설된 전공 과목은 그 과목의 해당 학년 주전공/복수전공생에게 우선적으로 여석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예) 일반심리학(PSY1001) 과목은 1학년 전공과목이므로 1순위. 1학년 주전공 우선

     건강심리(PSY3023) 과목은 3학년 전공과목이므로 1순위. 3학년 주전공/복수전공 우선


②학년 별 수강신청이 끝나고도 여석이 남는 경우 공통 기간에 자과 여석을 학년 구분 없이 배정합니다. 

*전공생의 경우에도 강의계획서 등에 명시된 선수과목을 이수하였는지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③위 과정을 거치고도 여석이 남는 경우, 교수님께 동의를 구한 후 전 학년 수강 신청 공통기간 또는 정정기간에 타과 여석을 개방합니다. 


수강신청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심리학과 수강신청 관련 FAQ 


1. 주전공 또는 복수전공생인데 타과 여석이 없다고 뜨는데 왜 그런가요?

- 주전공 또는 복수전공생이더라도 본인의 학년과 해당 학년 과목이 불일치 하는 경우 전산 상 타과 여석에 해당합니다. (부전공은 본인 학년 여석에 해당) 

예) 2학년 주전공(복수전공)생이 2학년 수강신청 기간에 3학년 수업인 건강심리를 신청할 경우 2학년 타과 여석에 해당 

해당 과목의 자과 여석이 남아있는 것으로 보이는 경우 학과실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2. 교양과목(심리학개론 등) 여석 더 열어주실 수 없나요?

- 교양과목은 여석을 최대로 개방해두었습니다. 따라서 학과에서 추가로 여석을 열어드리기 어렵습니다. 공통 기간 또는 정정기간에 취소하는 학생들이 종종 있으니 해당 기간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