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936007

2025년 지역사회 연계혁신 연구 지원 사업(G-ROOT) 선정, 전남대 심리학과 석사과정 연구팀(김인경, 김종준, 황정기, 김민우)

작성일
2025.10.01
수정일
2025.10.01
작성자
심리학과
조회수
178



김인경, 김종준, 황정기 김민우 석사과정생



전남대학교 심리학과 석사과정 연구팀인 김인경, 김종준, 황정기, 김민우 학생(지도교수: 김상엽 교수)이 전남대학교 대학원이 주관하는 2025년도 지역사회 연계 혁신 연구 지원 사업(G-ROOT)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G-ROOT 사업은 광주·전남 지역 기업 및 기관과 연계해 지역 현안 해결과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 연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대학원생과 신진 연구자의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실전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5개월간 300~500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본 연구팀은 연구 과제의 외부 기관으로 참여하는 광주광역시 북구 치매 센터와 연계하여 경도인지장애(Mild Cognitive Impairment)와 치매(Dementia) 환자의 기억 및 언어 기능을 반구 편재성(hemispheric lateralization)의 관점에서 이해하기 위한 행동 반응 마커(behavior marker)를 규명하는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연구팀의 학생들은 현재 전남대학교 심리학과에서 대뇌의 인지 기능을 반구 편재성과 협응의 측면에서 활발히 연구하고 있다. 연구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치매 및 인지장애 연구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관련 분야의 학문적·사회적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