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449403

[2021-1]얼굴모핑 자극을 사용한 정서재인연구

작성일
2021.06.08
수정일
2021.06.08
작성자
심리학과
조회수
646

이 연구의 목적은 얼굴 표정에서 나타나는 정서를 얼마나 정확하고 빠르게 인식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아울러, 이러한 능력이 평소 음주 습관으로 인해 어떠한 영향을 받는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본 연구에 포함된 척도들은 평소 음주 습관과 정서 상태와 관련된 척도들입니다. 이러한 척도들의 결과를 토대로 실험을 위한 대상자를 선별하고, 선별된 대상자들은 실험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본 연구에서 실시하게 될 실험은 정서재인과제로 다양한 얼굴표정 자극을 보고 난 후에 특정 정서로 범주판단을 하는 것입니다.

  

1. 모집기간장소: 430~ 6월 4

 

사전 설문은 첨부된 URL 링크를 클릭하고설문을 작성하시면 됩니다주변의 소음이나 방해가 없는 곳에서 10분정도 작성하시면 됩니다

 

- 사전설문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정서인식 실험 요청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실험은 '사회과학대학 4층 471'에서 이루어집니다.

 

2. 예상 소요시간온라인 설문지 작성( 10), 정서인식 실험(40) (최대 50)

 

3. 인정 크레딧온라인 설문지 작성(1크레딧), 정서인식 실험(4크레딧) (최대 5크레딧)

 

- 이 연구에 참여함으로써 사전설문을 완료시 1크레딧추가적인 요청에 따른 정서인식 실험 참여시 4크레딧으로 최대 5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귀하는 설명문을 자세히 읽고 자발적인 결정에 따라 연구에 참여하게 됩니다. 귀하가 이 연구에 참여하는데 동의하지 않더라도 아무런 불이익을 받지 않으며 참여해야 할 의무는 없습니다. 또한 연구 참가에 동의한 후에라도 자유의사에 의하여 언제든지 이유를 제시하지 않고 중도에 포기하여 동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온라인 설문지 링크https://forms.gle/vSZwmCgiZpMadCjH8

 

5. 연구 참여자 주의사항

전체 평가점수의 5% 내외인 일반과제점수의 비중은 해당학기 RP Pool 실험 현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심리학개론 수강생의 실험참여는 수강생들의 심리학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심리학 연구를 활성화하고자 심리학과 내규로 지정된 것입니다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전남대학교 생명윤리 연구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연구만 RP Pool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6. 연구자 성명 및 연락처

연구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구자의 메일이나 연락처로 문자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용국: 이메일 ilovedarong@naver.com, 연락처 010-3889-6738

 

7. IRB 승인번호: 1040198-200220-HR-023-04

 

 

연구 참가자에 대한 안내 사항 *

본인이 참여한 연구목록과 해당되는 참여 크레딧은 자신이 기록해서 소지해야 합니다학기말에 각 교수님들께 각 연구에 참여한 학생의 목록이 전달되며 각 교수님들에게 총 크레딧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개인정보 보호 및 업무의 효율성 문제로 인해 심리학과에서 개개인에게 크레딧을 확인해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